유익함 빼면 시체

술 잘 마시는 법 6가지 본문

유익한 정보

술 잘 마시는 법 6가지

유빼시 2021. 2. 6. 17:4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여러분들께 유익한 정보를 들고 찾아온 유빼시입니다.
여러분들은 술을 잘 드시나요? 저는 술을 잘 마시는데요, 주량이 소주 한 병 반에 그칩니다. 네? 주량이 그 모양인데 왜 잘 마신다고 말했냐고요? 일단 술 잘 마시는 법을 설명하기에 앞서 한 가지 당부드릴 말씀이 있습니다. 술을 잘 마신다는 것은 자신이 자신의 주량을 알고 술을 역량껏 마심으로써 스스로의 처신을 지킬 수 있다는 의미로 통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술을 잘 마신다는 것이 곧 술을 많이 마신다는 의미로 다들 착각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엄밀히 따지면 완전히 틀린 부분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자신의 주량을 잘 파악해서 주사 또는 필름이 끊기는 경우가 없도록 조심히 드셔야 되겠습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술 잘 마시는 법 6가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et's go!

① 술을 마시기 30분 전, 먼저 물 또는 이온음료를 섭취하세요.

이온 음료 (sports drink)


알코올의 이뇨 작용을 아시나요? 수분이 쉽게 배출되는 것인데, 이로 인해 술을 많이 마시면 마실 수록 몸 안의 수분이 더욱 부족해집니다. 그렇게 되면 알코올로 인해 생성된 아세트 알데히드의 해독이 어려워지고, 결국 어지럼증 또는 구토와 같은 부작용을 유발하게 됩니다. 이온음료는 수분의 흡수가 뛰어나기 때문에 숙취 해소에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이온음료가 없다면 물을 마시는 것도 어느 정도 도움이 됩니다.

② 안주 없이 술만 마시지 마세요.

안주 (snack)


올해 20살이 된 저로서는, 왜 사람들이 술을 안주와 같이 마시는지에 대해서 정말 잘 알게 되었습니다. 때는 1월 1일 저녁, 친구들과 집에서 술파티를 벌였습니다. 그 당시에 저는 안주의 필요성을 모르는 상태에서 술만 한 병을 마셨습니다. 그렇게 기분이 들떠 있는 상태에서 슬슬 맥주와 안주를 입에 대려고 할 때쯤 갑자기 어지럼증이 점점 심해져 오길래 상에 엎드려 있었습니다. 누가 저를 일으키려고 하면 너무 어지러워서 그 손을 뿌리쳤죠. 마지못해 누군가가 저를 일으키는데 그 순간 구역질을 2번 정도 아주 심하게 했던 기억이 납니다. 심장에 고통이 갈 정도로 구역질을 했었을 정도니까요. 안주 없이 그냥 술만 드신다면 알코올의 흡수율이 서너 배는 가속화되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안주를 드시면서 술을 드셔야 합니다.

③ 누군가가 자꾸 술을 권한다면 정중하게 거절하세요.

거절 (rejection)


자신의 주량에 알맞게 마신 상태에서, 혹은 그 이상을 마신 상태에서 누군가가 자꾸 술을 마시라고 강요한다면 그에 휘둘리지 않고 정중하게 거절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분위기가 당신을 술 못 마시는 사람, 쫄보라고 놀려도 신경 쓰지 마세요. 이것은 자신을 위함이기도 하지만, 그 주변의 친구들을 위함이기도 합니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어떤 주사가 튀어나와 흑역사를 생성해낼지도 모릅니다. 정말 고통스럽겠죠? 둘러대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어저께 과음을 해서", "술 알레르기가 조금 있어서", "내일 건강검진이 있어서" 등등이 존재합니다.

④ 술자리를 가진 도중에는 가급적 흡연을 자제하세요.

담배 (cigarette)


술자리에서 술만 마시는 사람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무조건 20분 혹은 30분 마시고 5분 정도는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담배를 곁들이게 되면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훨씬 빨리 취하고 더 어지러워집니다. 흡연자 분들 중에서 술에 크게 자신이 없으신 분들은 술자리에서만이라도 흡연을 지양하시면 주량을 조금 더 늘릴 수 있으실 것입니다.

⑤ 술을 이것저것 다양하게 섞어먹지 마세요.

폭탄주 (bomb shot)


흔히들 소주와 맥주를 섞어서 소맥을 만들어 마십니다. 소주를 못 마시는 사람은 많지만, 맥주를 못 마시는 사람은 거의 없기 때문에 소주를 맥주병에 한 잔 넣어서라도 소주의 맛을 회피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도수는 변하지 않고 오히려 증가하게 되어 더 빨리 취하게 됩니다. 되도록 소주는 소주대로, 맥주는 맥주대로 드시기를 적극 추천합니다.

⑥ 술은 빨리 먹지 말고, 되도록 천천히 마시세요.

천천히 (slowly)


사람들이 술자리서 잔에 소주를 따르고 한참을 수다 떨다가 건배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술은 절대 급하게 마시면 안 됩니다. 빨리 마시는 만큼 알코올 흡수량 또한 많아질 것이고, 간 또한 그것들을 빠르게 분해하지 못해 결국 급속도로 취하게 되는 것입니다. 되도록이면 친구들과, 동료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여유롭게 한 잔씩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네, 이렇게 술 잘 마시는 법 6가지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앞서 설명드린 것들은 술을 많이 마시는 것과는 거리가 멉니다. 어떻게 하면 술을 현명하게, 즐겁게, 안전하게 다룰 수 있을지에 대한 것들이죠. 하지만, 불가피한 경우가 아니라면 아예 모임을 갖지 않는 것도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겠죠? 여러분들 모두가 건전한 음주 문화를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여러분들께 유익한 정보만을 전달해 드리고 싶어 안달이 나버린 유빼시였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