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함 빼면 시체

에어컨 절약 방법 Best 5 본문

유익한 정보

에어컨 절약 방법 Best 5

유빼시 2021. 7. 18. 10: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빼시입니다.

대한민국 역대 통틀어 가장 더운 날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 만큼 에어컨 사용량도 많아지는 걸로 예상이 되는데요. 에어컨, 과연 어떻게 사용해야 효과적으로 절약할 수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ow to save air conditioner bill

 

① 에어컨을 껐다 켰다 하지 마세요.

껐다 켜기

만약 적정온도를 20도로 설정해 놓았을 때, 계속적으로 틀어놓을 경우 20도에서 21도로 올라갈지언정 1도만 내릴 에너지밖에 필요하지 않지만, 아예 꺼버리는 경우 원래 온도에서 20도로 맞추는 데 에너지가 더 많이 쓰입니다. 때문에 앞으로 3시간 정도 집을 비워둔다고 하면 차라리 에어컨을 켠 채로 나오는 편이 낫습니다.

 

② 실외기를 정기적으로 관리하세요.

실외기 관리하기

에어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에어컨 자체가 아닌, 밖에 달려있는 실외기입니다. 이 실외기가 제대로 된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실외기를 폐쇄적인 곳에 두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뜨거운 공기를 효과적으로 빼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관리, 청소 등을 해줘야 여름철 에어컨 전기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③ 시원한 공기가 더 빨리 실내에 퍼지게 하세요.

커튼, 선풍기 활용하기

에어컨을 틀 때 적정온도에 도달하면 그때부터 전력 소모가 덜합니다. 따라서 커튼으로 뜨거운 햇빛을 차단, 선풍기로 시원한 공기를 확산시켜주면 확실히 적정온도에 좀 더 빨리 도달할 것입니다.

 

이렇게 여름철 에어컨 전기료 절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에어컨을 끄고 켜는 것이 오히려 절약에 방해가 된다는 사실을 저도 오늘 처음 알았네요. 앞으로 잠깐의 외출 동안은 그냥 켜두고 가야겠습니다. 지금까지 유빼시였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