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함 빼면 시체

국제 전화 006 등 수신 차단 총정리 본문

유익한 정보

국제 전화 006 등 수신 차단 총정리

유빼시 2021. 8. 20. 22:59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빼시입니다.

불과 며칠 전에 006으로 시작되는 국제 전화 한 통이 제게 걸려왔었습니다. 원래 같았으면 호기심에 받았을 법도 했으나, 다행히도 잠시 화장실을 다녀오는 사이에 걸려와 부재중 전화로 되어버렸는데요. 정말 흥미로웠던 것은, 몇 분 뒤에 다시 그 통화내역을 확인했을 때 밑에 아랍에미리트라고 적혀있었던 것입니다. 중동으로부터 전화가 걸려와서 괜스레 두렵다는 생각도 했었는데, 알고 보니 사기전화인 듯하더라고요.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봐도 부국인 아랍에미리트에 사는 국민들이 과연 보이스피싱으로 사기를 칠까 싶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역시 중국인 혹은 조선족의 소행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안드로이드폰의 경우와 아이폰의 경우 모두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필자는 아이폰 유저이기 때문에 아이폰 기준으로밖에 설명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랍에미리트로부터 걸려온 국제 전화

 

① (아이폰의 경우) 최근 통화 내역에서 차단하고자 하는 전화번호의 오른쪽에 위치한 ⓘ 버튼을 클릭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전화번호를 누르는 화면 최상단 우측에 위치한 점 세 개 모양의 버튼을 클릭 후, 설정에 진입합니다.

(1)

 

② (아이폰의 경우) 밑으로 내리면 나오는 이 발신자 차단 버튼을 통해 차단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기타 통화 설정 → 국제 전화 → 수신 전화 차단을 활성화합니다.

 

이렇게 국제 전화 수신 거부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무엇보다도 되도록이면 외국발 스팸 전화는 받지 않는 편이 바람직할 듯합니다. 호기심에 다시 전화했다가 통화료가 과다 청구되는 일도 발생할 수 있으니 항상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