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함 빼면 시체

윈도우 10 자동복구 오류 1분 해결 본문

유익한 정보

윈도우 10 자동복구 오류 1분 해결

유빼시 2021. 9. 5. 20: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빼시입니다.

정확한 원인도 없이 발생하는 자동복구 현상, 저 같은 경우는 예전에 이미 2번 겪은 상태에서 어제 1번 또 발생하더군요. 윈도우 자동복구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이 많은 만큼, 일단 다 시도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이제 그 방법들을 하나씩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ow to fix Automatic Repair Windows 10

 

① 시스템 복원

시스템 복원 (PC에 기록된 복원 지점을 사용해 Windows 복원)

제가 이 방법을 첫 번째로 선정한 이유는, 다른 모든 방법들을 실행해보았음에도 풀리지 않던 자동복구 현상을 유일하게 이 방법으로 해결했기 때문입니다. 저와 같은 몇몇 분께서는 시스템 복원에 대해 "나는 복원 지점을 설정해놓지도 않았는데 해결되겠어?"라는 생각을 가지고 계실 수도 있을 텐데, 한번 들어가서 확인해보세요. 만약 복원 지점이 없다면 다른 방법을 모색하시고, 하나라도 있다면 날짜를 잘 확인하시고 그 날짜 후에 중요한 파일을 저장하는 등의 행위는 없었는가를 따지셔서 그 날짜로의 시스템 복원을 잘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복원 지점을 설정한 적도 없고 어떻게 할 줄도 모르지만, 무슨 영문인지 확인해보니 2021년 9월 3일로 복원 지점이 설정되어있었습니다. 마지막 희망이다 싶어 복원을 진행했더니 다행히도 정상 작동하는 윈도우를 볼 수 있었습니다.

 

② 시동 복구

시동 복구 (Windows 로드 문제 해결)

클릭 하나로 끝나는 가장 간단한 해결방법입니다. 그만큼 해결이 잘 되지 않을 확률도 높습니다. 자동복구 현상이 처음 발생한 경우에는 이 방법으로 손쉽게 해결될 확률이 높습니다. 한때 저도 자동복구 현상이 발생했을 때마다 시동 복구로 해결하곤 했었습니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복구를 실패했다고 뜨더군요. 그때부터 자동복구 무한루프의 악몽에 빠졌던 것 같습니다.

 

③ 명령 프롬프트 (이하 CMD)

명령 프롬프트 (고급 문제 해결을 위해 명령 프롬프트 사용)

CMD를 실행한 후, sfc /scannow를 입력합니다. SFC를 이용하여 윈도우 실행에 있어서 필요한 시스템 파일에 오류가 있으면 이를 복구합니다. 혹시 모르니 아까 시스템 복원에서 날짜가 없어 실패하신 분들은 이를 실행 후 다시 들어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생각이고 저는 컴퓨터 수리에 있어서 문외한이니 가볍게 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④ 문제 해결 → 이 PC 초기화

문제 해결 (PC 초기화 또는 고급 옵션 표시)
이 PC 초기화 (개인 파일을 유지하거나 제거하도록 선택할 수 있으며 Windows가 다시 설치됩니다.)

이 방법은 정말로 컴퓨터 사용이 간절할 때 차선책으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특별한 이유 때문에 컴퓨터 초기화가 꺼리시다면 다른 방법을 찾으시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요한 파일이 없다거나 그것을 신경 쓸 겨를이 없으시면 초기화를 진행하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그래도 되도록이면 프로그램 또는 파일을 온전히 남겨둔 채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제일 좋은 경우겠죠?

내 파일 유지 (앱 및 설정을 제거하지만 개인 파일은 유지합니다.), 모든 항목 제거 (개인 파일, 앱 및 설정을 모두 제거합니다.)

초기화 작업은 두 유형으로 나뉩니다. 먼저 내 파일 유지는 개인 파일을 건드리지 않고 그 외의 모든 것들을 초기화하는 방식입니다. 반면에 모든 항목 제거는 파일까지 다 삭제시키는 겁니다.

클라우드 다운로드 (Windows 다운로드 및 다시 설치), 로컬 다시 설치 (이 장치에서 Windows 다시 설치)

모든 항목 제거를 선택할 시에 주어질 두 가지 유형 중, 클라우드 다운로드로컬 다시 설치의 차이점은 기존 Windows 버전을 업그레이드하느냐 마느냐이기 때문에, 이는 여러분의 판단에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