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함 빼면 시체

애드센스 크롤러 알 수 없는 오류 해결 방법 본문

유익한 정보

애드센스 크롤러 알 수 없는 오류 해결 방법

유빼시 2021. 8. 26. 17: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빼시입니다.

지난 1편에서는 '페이지를 찾을 수 없음' 항목에 관한 해결 방법을 설명드렸었죠. 이번 2편에서는 '알 수 없는 오류'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롤러: 알 수 없는 오류

저번에도 말씀드렸었지만 광고로부터 발생되는 수요가 제한됨에도 해결해야 하는 문제라고 왜 나오지 않냐면, 이는 애드센스 정책 위반 사유까지는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수요 제한은 애드센스 이용자에게 있어서 충분히 민감하게 다가올 수 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해결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이 문제의 가장 대표적인 원인은 구글 서치 콘솔(Google Search Console)에 색인 생성 요청을 진행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이게 원인이 아니라면, 그다음부터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저도 최근에 이 현상을 겪었으나, 구글 서치 콘솔에 색인 생성 요청을 한 이후로 문제가 깔끔히 해결되었습니다. 그러나 조금이라도 이에 대해 도움을 얻고 싶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제 역량껏 여러분께 관련 정보를 제공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래는 구글 서치 콘솔 색인 생성 요청 방법입니다.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시니 거의 다 아시겠지만, 혹시라도 모르실 분들을 위해 남겨놓습니다.

 

① 문제의 사이트 URL을 복사합니다.

.

 

② 구글 서치 콘솔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③ 아까 복사했던 사이트 URL을 붙여넣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

 

④ 실제 URL 테스트를 클릭, 그다음 색인 생성 요청을 클릭합니다.

.

URL을 테스트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은 빠르면 30초 내, 느리면 몇 분까지도 진행될 것이니 기다려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고 나서 마지막으로 색인 생성 요청을 누른 후 3일 내로 크롤러 오류 현상이 해결되실 겁니다.

아마 거의 모든 경우에 URL이 Google에 등록되어 있지 않다고 나와있을 겁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다른 방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