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함 빼면 시체

코로나 증상 순서, 독감과 코로나는 다릅니다! 본문

유익한 정보

코로나 증상 순서, 독감과 코로나는 다릅니다!

유빼시 2021. 3. 21. 19: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여러분께 유익한 정보만을 제공해드리고 싶은 유빼시입니다.

여러분께서는 목이 아프거나, 미열 증상이 보일 때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곧바로 1339에 전화를 거시나요, 아니면 집에서 자가 격리하시나요? 다행히도, 코로나와 가장 많이 헷갈린다는 감기, 독감 증세를 구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과연 어떤 방법인지 지금부터 저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①. 코로나와 독감 둘 다 기침, 발열 증세가 있는데 이를 어떻게 구별하나요?

코로나와 독감 둘 다 기침, 발열 증세가 있는데 이를 어떻게 구별하나요?

A. 각 증상 순서가 다르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여 어느 정도 구별해낼 수 있습니다. 우선 감기독감기침, 재채기, 인후통 후 발열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코로나37.5℃로 발열 후 여러 가지 증세들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코로나가 이렇게까지 전 세계에 영향을 끼치는 데 한몫한 이유는 아마 무증상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알려진 바로는, 모든 코로나 환자들의 약 40%가 무증상 환자라고 합니다. 완치 기간에 있어서는 평균을 가려내지 못할 정도로 개인마다 차이가 극명하게 드러납니다.

 

Q②. 코로나의 추가적인 증세는 무엇인가요?

 

코로나의 추가적인 증세는 무엇인가요?

A. 발열 후 기침 또는 인후통 발생이 기본적입니다. 사람마다 개인차가 존재하겠지만, 심할 경우에는 두통, 근육통, 메스꺼움, 구토, 설사 등이 있습니다. 사실상 이 증상들과 발열이 동반한다면, 거의 100% 코로나 확진을 의심해볼 여지가 있겠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무증상이라는 무시무시한 또 하나의 증상이 존재하기 때문에, 결국 거리두기 등 개인 방역을 통한 예방이 가장 중요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렇게 코로나 증상 순서에 관해 간략하게 설명드렸습니다.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등등 수많은 백신들이 등장했지만, 아직 코로나의 전염 속도는 빠른가 봅니다.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결되기를 바라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제 글이 도움되셨나요? 지금까지 여러분께 유익한 정보만을 드리고 싶어 안달이 난 유빼시였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블로거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