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함 빼면 시체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단가(CPC) 높이려면? 본문

유익한 정보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단가(CPC) 높이려면?

유빼시 2021. 3. 18. 23: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여러분께 유익한 정보 들고 찾아온 유빼시입니다.

최근에 제가 구글 애드센스 최종 승인을 받고 드디어 광고를 삽입하였는데요, 이상하게 클릭 수에 비해 광고 단가가 좀 적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알고 보니 아직 제 블로그에 삽입된 광고들의 단가가 낮았던 것입니다. 그래서 결국 2가지의 해결책을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지금부터 저와 함께 그 방법을 살펴보러 가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단가(CPC) 높이는 2가지 방법

 

① 하나의 주제를 선택하고, 그 주제를 지속적으로 다루세요.

Choose one topic, and deal with it consistently.

원리를 알기 전에, 먼저 제가 질문 하나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여러분께서 부업에 관해 어떠한 정보를 얻고 싶어서 한 블로그에 방문했을 때, 그 블로그에 삽입된 광고는 아마 부업에 관련된 광고일 것입니다. 성 기능에 관한 게시물이라면 광고 또한 성 기능과 관련된 광고일 것입니다. 전혀 다른 주제의 광고가 뜨게 된다면 사람들은 절대 그 광고를 실수가 아닌 이상 누르지 않을 것입니다. 단가 또한 적게 책정될 것이고요. 그 말은 즉, 어떤 한 주제에 그와 관련된 광고가 붙는다면 그 광고의 단가는 높아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어떤 광고는 단가가 높고, 어떤 광고는 단가가 낮고의 문제가 아닙니다. 아무리 저질 광고일지라도, 주제가 그 광고와 상통한다면 단가가 높아집니다. 결국 자신이 어떤 일관된 주제를 얼마나 지속적으로 다루느냐에 따라 단가가 높게 또는 낮게 책정되는 것입니다.

 

② 블로그 주제와 무관한 광고들을 차단하세요.

Block the ads that have nothing to do with the topics you choose.

어떻게 보면 ①번 방법을 효과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무조건 선행해야 하는 방법이네요. 사실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 내에 내 블로그 주제와 무관한 광고들을 차단하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게 되면 광고 단가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필요 없는 것들을 사전에 걸러내는 셈이니까요. 이제 어떻게 차단해야 하는지 그 절차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②-①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하세요. www.google.com/intl/ko_kr/adsense/start/?utm_campaign=redirect-301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www.google.com

 

②-② 좌측 목록의 모든 사이트를 클릭, 그리고 일반 카테고리 관리를 클릭하세요.

Click on All Sites in the left list and General Category Management.

 

②-③ 자신의 블로그 주제와 무관한 광고 주제들을 차단하세요.

Block the ads that have nothing to do with the topics you choose.

차단하기 전에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아무거나 막 차단하시면 절대 안 됩니다. 오히려 적은 수의 광고주만 블로거의 게시물 입찰에 참여하기 때문에 광고 단가가 더 낮아집니다. 여러분께서 과거에도, 현재에도, 미래에도 전혀 다루지 않을 것 같다 싶은 광고 주제들을 차단하세요. 위 사진을 보시게 되면, 빨간색 선으로 표시해놓은 항목은 제가 차단한 광고 주제입니다. 전혀 다루지 않기에 차단했습니다. 이와 반대로 초록색 선으로 표시해놓은 항목은 광고 노출에 비해 클릭 수가 높은 광고 주제들입니다. 여러분께서도 이를 잘 판단하셔서 무관한 주제들을 잘 걸러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단가(CPC) 높이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애드센스로 대박 나는 한 해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제 글이 도움되셨나요? 지금까지 여러분께 유익한 정보만을 드리고 싶어 안달이 나버린 유빼시였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