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함 빼면 시체

티스토리 블로그 노출, 간단합니다. 본문

유익한 정보

티스토리 블로그 노출, 간단합니다.

유빼시 2021. 3. 8. 13:5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여러분들께 유익한 정보만을 드리고 싶은 유빼시입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다들 부업을 찾는 경향이 있는 것 같더라고요. 저 또한 그중에 하나로서, 저 같은 경우는 블로그 즉, 티스토리를 통해서 수익을 창출하려고 합니다. 물론 수익 창출 승인은 블로그를 개설한 지 한 달이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받지 못했죠. 그래도 괜찮습니다. 한 달에 몇 십만 원을 벌어도 이 또한 돈이고, 제 살림에 보탬이 될 수 있으니까요. 아마 여러분들도 저와 같은 마음으로 부업을 찾아보고 계실 겁니다. 저는 아직 수익 창출 승인은 받지 못했지만, 블로그 노출량이 어느 정도 높은 편입니다. 굳이 홍보를 하지 않아도 사람들이 스스로 검색해서 찾아오시더라고요. 하지만 그렇게 쉽게 찾아오는 데에는 다 이유가 존재하겠죠? 내 블로그가 얼마나 검색엔진에 상위 노출이 되어있느냐에 따라 블로그 방문자 수가 증가합니다. 어쩌면 당연한 소리일지도 모르겠네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저와 함께 블로그 노출시키는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 내 블로그가 검색엔진에 상위노출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How to expose my blog to search engines

몇 가지 방법들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아셔야 될 사항들이 있습니다. 티스토리(Tistory) 블로그는 네이버에 잘 검색되지 않습니다. 주로 다음(Daum)에 노출이 잘 되는 편인데요, 섣불리 네이버(Naver)에 노출시키기 위해 시간을 낭비하기보다 다음에 몰두해 우리의 블로그를 노출시키는 것이 훨씬 더 바람직하고 쉬운 방법입니다. 최근에 카카오(Kakao)와 티스토리가 서로 통합되었기 때문에 그렇게 되었다고 볼 수 있겠군요. 다음과 카카오는 모두가 잘 아시다시피 연동되어 있죠? 그래서 간혹 카카오톡 어플 내에서 검색하여 블로그에 진입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다음을 기본 검색엔진으로 사용하고 있으니까요. 아주 기초적인 사항들을 알려드렸습니다. 이제부터는 블로그를 어떻게 하면 잘 노출시킬 수 있는지에 관한 내용들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게시물 제목을 잘 선정하셔야 합니다.

title

여러분들께서 주로 검색을 하실 때, 그 검색한 것과 비슷한 제목들이 먼저 상위노출이 되곤 하죠? 예를 들면, 만약 담배 냄새 없애는 방법이라고 검색을 한다면, 검색 결과에서는 담배 냄새 없애는 방법과 가장 유사한 제목을 먼저 위로 노출시킬 겁니다. 반대로 담배 종류 추천이라고 검색을 한다면, 아까 언급한 담배 냄새 없애는 방법과 가장 유사한 제목을 가진 게시물은 노출이 잘 되지 않거나, 아예 노출 자체가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주로 사용하는 방법을 말씀드리자면, 다음에 접속하시고 검색창에 여러분들이 다루고자 하는 주제를 일단 적어보는 겁니다. 그러면 검색창 밑에 연관검색어가 막 달리겠죠? 거기에서 가장 위에 위치하고, 사람들이 보았을 때 가장 매혹적이다 싶으면 바로 제목에 응용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비록 네이버에서는 노출이 원활하지 못하더라도, 다음에서는 최상위에 노출되실 수 있습니다. 다음 검색엔진을 이용하는 사람들도 꽤 많다는 점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② 태그를 습관화합시다.

tag

태그 또한 블로그를 노출시키는 데에 적지 않은 공헌을 하기에 충분합니다. 제가 지금 적고 있는 이 게시물에도 아마 태그가 적용될 것인데, 게시자가 적기 나름입니다. 되도록이면 주제와 관련된 것들을 적으시면 됩니다. 위에 설명드린 방법대로 매혹적인 연관검색어들을 추려내신 다음, 그것들을 태그에 적기만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사람들이 그 태그에 적힌 대로 만약 검색을 했을 때, 자신의 블로그가 노출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어떻게 보면 부제목이라고도 볼 수 있겠군요.

 

이렇게 블로그 검색 노출에 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블로그 제목 하나만 바꿔도 내 블로그에 유입되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됩니다. 아마 이 정보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 정말 요긴해질 것으로 예상되네요. 지금은 아무리 방문자 수가 많아도 수익에는 전혀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광고를 아직 블로그에 게시할 수 없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여러분들도 얼른 애드센스 승인받으셔서 고수익 달성하시길 진심으로 바라며 저는 이만 여기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여러분들께 유익한 정보만을 드리고 싶어 안달이 난 유빼시였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