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함 빼면 시체

구글 애드센스 승인, 제발 이 4가지만 지켜주세요! 본문

유익한 정보

구글 애드센스 승인, 제발 이 4가지만 지켜주세요!

유빼시 2021. 3. 13. 21: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여러분들께 어떤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드릴까 항상 고뇌에 빠져있는 유빼시입니다.

제게 참으로 기쁜 소식이 찾아왔습니다. 그토록 원하던 구글 애드센스에 드디어 승인을 받아 광고를 삽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메시지

 

어찌나 기쁜지, 그동안 고생했던 날들도 날들이지만, 십 년 묵은 체중이 씻겨 내려가는 듯한 기분을 오늘이 되어서야 느꼈네요. 오늘은 웬만한 나쁜 일이 일어나지 않는 이상, 정말 행복하게 보낼 것 같습니다. 혹시 애드센스 승인을 어떻게 받을 수 있었는지 궁금하신가요? 제가 지금부터 차근차근 하나부터 열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고 보면 정말 간단하니까 포기하지 말아주셨으면 해요!

 

Q.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으려면 어떤 것들을 준수해야 하나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으려면 지켜야 할 사항 4가지

 

 

중복 계정 오류가 생기지 않도록 하세요.

 

중복 계정

 

중복 계정 오류란, 누군가 앞에 두 계정 이상이 존재하는 경우에 그 누군가가 두 계정을 갖고 한 블로그에 애드센스 신청을 동시에 해버렸을 때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실수로 인하여 이러한 사태를 발생시키곤 합니다. 해결책은 간단한데, 두 계정 중 하나를 삭제하시고 한 달 정도 기다려주시면 해결됩니다. 구글 계정은 삭제된 지 한 달이 흐르기 전까지 복구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계정이 완전히 삭제될 때까지 한 달 정도 기다려주셔야 합니다. 그런데 삭제하기에는 이 계정이 너무 소중하다 싶으시면, 애드센스를 포기하시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결국 수익이 더 중요한지, 계정이 더 중요한지를 결정하시면 되는 겁니다.

 

양질의 게시물을 작성하세요. (기본 800자 이상 권장)

 

양질의 게시물

 

구글 애드센스 승인은 사람이 아닌 로봇이 판단하고 결정합니다. 제아무리 질이 높다한들, 양이 없으면 로봇은 가치가 없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조금은 글이 장황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리고 아예 처음부터 글을 작성하실 때, 높임말을 사용하시기를 강력히 권장합니다. 높임말을 사용하면 글이 몇 자라도 더 길어질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나 질적인 면도 절대 무시할 수 없습니다. 무조건 양만 많다고 해서 훌륭한 블로그가 아니에요. 따라서 이 두 방면을 모두 준수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흥미가 있고 관심이 있는 분야를 택해서 블로그를 꾸려나가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양질의 게시물을 제작해낼 수가 있거든요.

 

구글 애드센스 자리표시자를 조심하세요.

 

가치 있는 인벤토리: 콘텐츠 없음

 

간혹 몇몇 분들은 이 자리표시자 오류 때문에 승인을 못 받으시는 안타까운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나마 불행 중 다행인 것은, 저 문제만 해결하면 곧바로 승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한 달 정도를 이것 하나 때문에 승인을 못 받았었거든요. 그래서 제가 이 부분에 관해서는 가장 잘 알고 있습니다. 혹시 미리 광고를 설정해 놓진 않으셨나요? 그렇다면 지금 당장 설정 해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우선 위에 빨갛게 사각형으로 표시된 항목을 봅시다. 가치 있는 인벤토리: 콘텐츠 없음? 이는 여러분들의 블로그에 가치 있는 게시물이 없다는 것이 아니라 게시물은 가치가 있는데, 추후에 삭제가 된 건지 게시물을 찾아볼 수가 없다는 뜻입니다. 그러니 혹시 게시물을 최근에 삭제하신 적이 있으시다면, 곧바로 재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게시물을 삭제한 적도 없고 그저 자리표시자의 문제라고 생각되신다면, 혹시 너무 미리 광고를 설정해 놓으신 것은 아닌지 확인해보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자리표시자 사진 첨부

 

 

④ 카테고리를 너무 다양하게 설정하지 마세요.

 

카테고리가 많다: 두통 유발!

 

구글 애드센스는 너무 다양한 카테고리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하나의 카테고리에서 양질의 게시물이 제작되는 것을 좋아합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들께서 IT 관련 주제를 토대로 블로그를 키우고 싶으시다면 카테고리 제목을 IT로 설정, 그 방향으로만 게시물을 작성해 주세요. 하지만 언제까지나 확률을 높이기 위함입니다. 카테고리가 10개 이상으로 다양하지 않는 이상, 2~3개 정도의 카테고리로 체계성 있게 관리하신다면 충분히 통과하실 수 있습니다.

 

솔직히 이 4가지 사항만 잘 준수하신다면 충분히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제 경험상 별로 영향을 끼치지 않았던 사항에 관하여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이 부분은 지키지 않으셔도 됩니다.

 

Q(1). 너무 많은 사진 첨부는 애드센스 승인에 불리하다?

 

사진 첨부?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사진은 애드센스 승인 지연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이는 글이 적고 사진만 많은 게시물에만 적용될 뿐입니다. 사진도 많으면서 글의 양 또한 많으면 상관이 없습니다. 대신 양과 질이 서로 균형적이어야 한다는 말씀입니다. 그래도 사진은 적으면서 글의 양은 많은 게시물이 비교적 유리하겠죠?

 

Q(2). 게시물에 외부 링크를 삽입하면 애드센스 승인에 불리하다?

 

외부 링크?

 

외부링크 또한 애드센스 승인 지연과 관련이 없습니다. 다만 그 링크가 어떤 특정한 어플 설치 사이트로 연결되는 것이 아니라면 말입니다. 이 말은 즉 애드센스에 도전하는 도중, 블로그에 광고성 게시물을 작성하면 안 된다는 것을 대변해 주겠죠? 외부 링크는 가능하지만, 홍보성 링크는 용납되지 않습니다. 차라리 다른 곳에서 홍보하는 편이 낫겠습니다.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는 법 4가지에 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만약 궁금하신 점이나 잘 되지 않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아래 댓글을 통해 제게 남겨주세요. 제가 아는 한 가르쳐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제 글이 도움되셨나요? 지금까지 여러분들께 유익한 정보만을 드리고 싶어 안달이 난 유빼시였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