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함 빼면 시체

딸꾹질 멈추는 방법 3가지, 정말 효과적입니다. 본문

유익한 정보

딸꾹질 멈추는 방법 3가지, 정말 효과적입니다.

유빼시 2021. 3. 16. 23:0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여러분들께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드리고 싶은 유빼시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경우에 딸꾹질을 자주 하시는 것 같나요? 저는 특히 매운 음식을 먹을 때 딸꾹질이 거의 90% 확률로 나오는 것 같아요. 이럴 때마다 딸꾹질 멈추기가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여러 매체들을 뒤져보있고, 그중에서 가장 효과적인 3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제 기준에서 선정한 방법들이지만, 아마 대부분 효과를 보실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저와 함께 그 방법들을 알아보러 가시죠!

 

 

How to stop hiccups

 

 

숨을 있는 힘껏 들이쉬고, 참습니다.

 

Hold your breath

 

가장 대중적인 방법입니다. 딸꾹질을 멈추기 위해 필요한 것은 오직 숨을 참는 방법뿐입니다. 대신 제대로 된 효과를 보시려면, 숨을 있는 힘껏 들이쉰 다음, 약 5~10초 내지로 참아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더 효과적인 방법은 숨을 참으신 채로 고개를 뒤로 젖히는 것입니다. 그러면 목구멍이 약간 간지러운 느낌이 드시면서 딸꾹질이 더 효과적으로 멈추게 될 것입니다.

 

물을 한 컵 가득 담아서 마십니다.

 

Drink a glass of water

 

두 번째로 알아볼 방법은 물을 마시는 것입니다. 물론 한 모금 정도의 물만 드셔도 딸꾹질이 멈추게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효과를 보시려면, 한 컵 가득 담아서 마셔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쉬지 않고 마시면 효과는 배로 증가합니다. 어떻게 보면 숨을 참는 방법과 약간의 유사한 점이 있을 수도 있겠습니다. 물을 마시는 동안에는 숨을 참게 되어있으니까요.

 

혀를 잡아당기거나, 있는 힘껏 내밉니다.

 

Pull or stick out your tongue

 

혀를 잡아당기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겠지만, 맨손으로 혀를 잡아당기게 되면 다소 비위생적일 수 있기 때문에 혀를 내미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그나저나 이 방법의 원리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말씀드립니다. 아주 간단한데요, 혀를 내밀면서 성대가 열려 비인두에 자극을 줌으로써, 신경 자극을 다른 데로 집중시키는 원리입니다. 하지만 한 가지 당부드릴 말씀이 있다면, 가급적 얼굴을 노출시키지 않고 해당 방법을 사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이유는 다들 아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렇게 딸꾹질 멈추는 방법 3가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시간이 경과하면 당연히 언젠가는 멎겠지만, 급하게 딸꾹질을 멈춰야 할 경우가 생겼을 때 이 방법들이 아주 요긴하게 사용될 것 같습니다. 오늘도 제 글이 도움되셨나요? 지금까지 여러분들께 유익한 정보만을 알려드리고 싶어 안달이 난 유빼시였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