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함 빼면 시체

오줌 색깔로 알 수 있는 나의 건강 상태, 당신의 오줌 색깔은? 본문

생활건강

오줌 색깔로 알 수 있는 나의 건강 상태, 당신의 오줌 색깔은?

유빼시 2021. 2. 11. 18:09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이 항상 건강하시고 안녕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달려온 유빼시입니다.

오늘은 다소 흥미로운 주제를 가지고 왔는데요, 오줌 색깔로 알아볼 수 있는 자신의 건강 상태입니다. 일반적인 경우라면 당연히 노란색 계열의 오줌이겠지만, 건강 상태에 따라 오줌 색깔이 좌우되기도 합니다. 저도 조사해 보면서 "이런 색깔이 오줌으로 나오는 것이 가능한가?"라는 의문점이 들 정도로 신기하면서도 왠지 약간의 무서움 또한 공존했는데요. 그렇다면 지금 바로 각 색깔마다 의심될 수 있는 병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 희망사항으로 절대 저의 게시물을 보는 여러분들께는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옅은 노란(黃) 색 / 위험도: ○○○○○○○

옅은 노란색, Light Yellow

가장 먼저 알아볼 첫 번째는 옅은 노란색입니다. 이는 건강 상태가 아주 양호하다는 것을 대변합니다. 

 

 무(無) 색 / 위험도: ●●○○○○○

투명한, Transparent

두 번째는 무색 즉, 투명한 색을 띠는 경우입니다. 수분 섭취를 지나치게 행하였다는 증거입니다. 이 경우에는 수분 섭취를 조금은 자제하시면 원래의 색깔로 다시 돌아올 수 있을 것입니다.

 

짙은 노란(黃) 색 / 위험도: ●●○○○○○

짙은 노란색, Dark Yellow

세 번째는 짙은 노란색을 띠는 경우입니다. 이는 위의 ②번 항목과는 정반대로, 수분 섭취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증거입니다. 그래서 수분을 제때에 적당하게 섭취하신다면 원래의 색깔로 다시 돌아올 수 있을 것입니다.

 

갈(褐) 색 / 위험도: ●●●●○○○

갈색, Brown

네 번째로 알아볼 색깔은 바로 갈색입니다. 여기부터는 약간 위험한 단계에 속하게 됩니다. 오줌의 색깔이 갈색을 띠는 이유는 심각한 탈수 상태를 의심해볼 수도 있고, 나아가 간 질환도 의심해볼 여지가 충분히 존재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먼저 충분한 수분 섭취를 진행해 주시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지속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면 곧바로 병원에 가보시는 것을 적극 장려합니다. 병은 초기에 알아보고 빠른 시일 내에 치료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주황(朱黄) 색 / 위험도: ●●●●○○○

주황색, Orange

다섯 번째로 알아볼 색깔입니다. 바로 오줌 색깔이 주황색인 경우인데요, 경우가 조금 다양합니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은 상태일 수도 있고, 간이나 담즙에 이상이 생겼다는 신호일 수도 있으며, 식용 색소의 탓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의사가 아닌 이상, 반드시 내원하여서 의사에게 문의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파란(靑) 색 또는 초록(綠) 색 / 위험도: ●●●○○○○

파란색 또는 초록색, Blue or Green

여섯 번째의 경우는 바로 파란색 또는 초록색(편의상 청록색이라고 칭하겠습니다)입니다. 청록색 오줌이 나오는 경우는 통상적으로 꽤 드문데, 원인을 살펴보자면 식용 색소, 약물 복용, 유전 질환일 가능성이 가장 유력하다고 합니다. 이 또한 절대 정상적인 경우는 아니니, 만약 이러한 색깔의 오줌이 나온다면 하루빨리 내원하시기를 바랍니다.

 

빨간(赤) 색 / 위험도: ●●●●●●○

빨간색, Red

일곱 번째로 알아볼 색깔은 바로 빨간색입니다. 우리가 흔히 몸에 이상이 생겼을 때 적신호라고 하잖아요? 그러니까 적이라는 단어는 곧 빨간색, 빨간색은 우리의 몸이 위험하다는 것을 직접적으로 알려주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왜 오줌이 빨간색으로 나올까요? 일단 피가 섞여서 오줌이 빨간색으로 변한 것이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위험한 상황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설령 그것이 내장의 문제가 아닌 단순 생식기 쪽의 출혈이라고 해도 말입니다. 빨간색 오줌이 나오는 이유는 소변을 붉게 변화시키는 식품 섭취(블루베리 혹은 사탕무), 신장 질환, 종양, 요로 감염, 전립선 또는 다른 기관에 문제가 발생한 것일 수도 있으니, 정말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곧바로 병원에 가야겠죠? 자신의 몸은 자신 스스로가 빠르게 파악해서 지켜야 합니다.

 

오줌에 거품이나 기포 같은 것들이 생기는 경우(번외) / 위험도: ●●●◐○○○

거품 또는 기포, Bubbles

원래 색깔만 조사하려고 했었는데, 오줌에 거품이 이는 현상 또한 일상생활에서 많이들 겪어보실 것이라고 예상해 집어넣었습니다. 오줌의 상태가 이렇게 되는 이유는 단순 오줌의 압력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그다지 크게 신경쓰실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지나친 단백질 섭취 또는 신장에 이상이 생겼을 때에도 이러한 전조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오줌 색깔로 알아보는 나의 건강 상태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드렸습니다. 어떠신가요? 다들 문제없으시죠? 아, 한 가지 당부드리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적당한 물 섭취는 만병통치약이 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음료수, 탄산수 섭취 줄이시고, 대신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물을 마시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여러분들께 유익한 정보만을 드리고 싶어 여기저기 수소문하고 다니는 유빼시였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Comments